킹받네뜻 그리고 주펄뜻 킹리적 갓심 까지 신조어 알아봐요

    유튜브에서 자주 등장하는 단어 중에 킹받네, 주펄, 킹리적 갓심이란 말을 들어 본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일반적인 표준어가 아닌 유행어인데 자세히 뜻을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킹받네 뜻

    킹받네 주펄 킹리적 갓심

    킹받네라는 단어는 딱 들으면 어떤 뜻인지 대충 감이 올 것입니다. 킹받네는 열받네를 조금 강조된 의미로 표현한 단어로 갓받네, 짱받네, 왕받네, 등의 다른 단어와 비슷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열받네란 어떠한 일에 화가 나거나 기분이 나뻐서 흥분이 되면서 몸이 달아오르는 표현을 뜻합니다. 여기에 열이란 단어 대신에 킹이란 단어를 넣어서 어처구니가 없는 일이나 찌질한 일에 흥분이 되어서 몸이 달아오르는 표현으로 사용을 합니다. 다시 말하면 열받네라는 단어의 강조된 의미라 할 수 있습니다.

    킹받네의 유래

    킹받네

    킹받네는 침착맨 (이말년 작가) 가 유튜브에서 열받는다는 표현을 King을 붙여서 킹받네로 사용을 하면서 시청자들이 많이 따라하면서 유행이 되었습니다. 열받네보다는 킹받네가 더욱 표현적으로는 재미가 더 있다 보니 많이 사용을 하였습니다.

    주펄 뜻

    주펄

    주펄은 침착맨의 유튜브 파트너인 주호민을 뜻합니다. 주호민은 트위치등 여러곳의 닉네임을 주펄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주'는 주호민의 성을 따라 한 것이고, 펄은 'pearl'을 인용한 것으로 주호민의 머리가 대머리인 것이 진주와 흡사하기도 하고 "진흙속의 진주"라고 침착맨이 이야기를 해서 생긴 별명입니다.

    침펄 출처 ssg광고

    가끔 침착맨의 방송을 보면 침착맨과 주펄을 합쳐서 '침펄'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킹리적 갓심이란

    킹리적 갓심은 위에 킹받네와 의미가 비슷합니다. 합리적 의심을 약간 부정적인 의미에서 사용을 하는 신조어로 강조적인 의미에서 '합'을 킹으로 '의'를 갓으로 하여서 특정한 성향을 가진 사람이나 덕후와 어떤 것을 강하게 주장하는 사람들을 약간 비꼬는 듯한 부정적인 의미를 나타내는 신조어입니다.

    정리하면서

    대체적으로 유튜브나 트위치 같은 개인방송에서 조금더 강한 표현을 사용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킹' '갓' '짱' '개' 등을 넣어서 사용함으로써 조금 강하면서 재미있는 표현을 구사한 것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앞으로도 이런 비슷한 단어가 더욱더 많이 나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2020/08/14 - [라이프뉴스] - 일베뜻, 일베저장소

     

    일베뜻, 일베저장소

    2010년 전의 일베뜻 일베는 디시인사이드의 '일간 베스트 게시물'의 줄임말입니다. 디시인사이드는 대한민국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로 게시판격에 해당되는 갤러리와 개인 페이지인 갤로그, 뉴

    ymisdiss.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