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 마스크 앞뒤 구분 해서 올바른게 착용하는 법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아직까지 유행하고 있습니다. 7월 12일에는 전세계 확진자 수가 23만명을 기록하면서 최다 기록을 갱신하였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의하면 전세계 신규 확진자가 23만 370명으로 최다 기록을 갱신하였습니다. 국가별에서 미국이 6만6281명으로 24시간 기준 가장 많은 신규 확진자를 보고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전세계 확진자는 약1300만명을 육박한다고 합니다. 이에 반하여 대한민국은 7월 15일 0시 기준 신규 확진자가 39명으로 누적확진자가 13,551명입니다. 전세계적인 수치로 보았을때 대응을 참 잘 한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인 우리나라는 마스크 착용, 손씻기, 사회적 거리두기등의 대응책으로 잘 대응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코로나19예방에 가장 중요한 마스크착용, 솔직히 K94가 좋기는 하지만, 여름이 오고 날씨가 더워져서 덴탈마스크 착용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올바른 덴탈마스크 착용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2020/06/04 - [라이프뉴스] - 하루반 마스크 일회용 덴탈 마스크 중 으뜸

 

하루반 마스크 일회용 덴탈 마스크 중 으뜸

날씨가 더워지면서 일회용 덴탈 마스크를 많이 찾고 있습니다. 그렇치만, 쓸만하고 품질 보증이 되는 덴탈마스크가 그리 많치는 않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일회용 덴탈 마스크를 추천해 볼�

ymisdiss.tistory.com

 

올바른 덴탈마스크 앞뒤 구분법

덴탈마스크 앞뒤 구분 방법은 코지지대 와이어가 있는 쪽이 위쪽이라 생각하시고, 주름이 아래쪽으로 되어 있는 곳을 앞쪽(바깥쪽)이고 주름이 위쪽으로 되어 있는 곳을 뒤쪽(안쪽)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덴탈마스크 앞

위에 마스크는 끈이 앞쪽으로 달려 있는 마스크입니다. 코지지대 와이어가 위쪽에 있고, 주름이 아래로 향해 있는 것으로 현재 보이는 부분이 앞쪽이 되는 것입니다.

덴탈마스크 뒤

위의 사진은 코지지대 와이어가 위쪽에 있고, 주름이 위쪽으로 향해 있는 것으로 뒤쪽이 되는 것입니다.

정리하자면

덴탈마스크의 앞뒤 구분은 코지지대가 위쪽으로 향하게 펼친 다음에 주름이 아래로 내려 가는 쪽이 앞쪽(바깥쪽)이 되고 주름이 위쪽으로 가는 쪽이 뒤쪽(안쪽)이 되는 것입니다. 주름이 아래로 향하는 이유는 앞쪽의 주름이 위쪽에 있으면 오염물질이 주름사이에 패인 부분에 고여 있을 수 있기 때문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올바르게 마스크를 써야 마스크가 얼굴에 밀착이 되어서 바이러스나 미세먼지를 잘 차단 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