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광고시 꼭 알아야할 롱테일 키워드 찾는 방법



검색 광고시 꼭 알아야할 롱테일 키워드


롱테일 키워드라 불리는 2차 키워드 왜 중요한가?


우리가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던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든 제휴마케팅을 하던 제일
중요한 부분이 키워드라고 생각합니다. 매우매우 중요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키워드를 선정할 때 아무거나 고르는게 아니라 타켓에 맞는
키워드를 선정하는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키워드를 광고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적은 광고비를 들여서 최고의 효과를 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래서 범용적인 키워드 보다는 세부적인 키워드를
찾아서 정말 최적화된 타켓에게만 광고를 노출시키고 싶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복부비만 다이어트 상품을 판매하는 광고주가 있다고 예를 들겠습니다.
이럴때 다이어트라는 범용적인 키워드 보다는 복부 다이어트 뱃살 빼는 방법 같이
세부적인고 구체적인 예를 들어서 키워드를 사용하면 다른 키워드에 비해서 경쟁이
덜하고 세부적으로 검색하는 고객과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보입니다.
이런 방식이 키워드 광고의 기본이고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도 이와 같이 세부 키워드를 사용하는 방식이 똑같이
적용됩니다. 내 블로그의 글이 1페이지에 상위노출이 되려면 다른 블로그와
경쟁에서 우위를 찾아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키워드를 선정할때 가장

수익이 되는 그런 키워드를 선정해야 합니다. 이런 키워드를 롱테일 키워드
2차 키워드 세부키워드 라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2차 키워드 (롱테일 키워드)를 쉽게 찾아 주는 사이트


키워드 쉬터 라는 사이트 입니다.


빨간색 안에 메인 키워드를 몇 개를 넣어주면 꼬리에 꼬리를
물고 관련된 세부 키워드를 아랑서 찾고 나열하여 줍니다.

위에 있는 다이어트에 관련된 키워드를 한번 찾아보도록 해보겠습니다.


저는 다이어트 복부비만 다이어트후기 단기간다이어트 이런 메인키워드를
사용했습니다.


위와 같이 잠시 사이에 계속해서 세로운 롱케일키워드를 찾아 줍니다.
너무 많이 나와서 중간에 스톱버튼을 눌렀습니다. 제가 찾은 467개나
되는 롱테일 키워드가 나왔습니다.


여기에 나온 키워드 중 직접입력한 키워드와 2차키워드를 1:3 정도의

비율로 조합하여 제목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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