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수뜻 어떤 것이길래? 프랑스에서 사건이 발생하는지

    얼마전에 프랑스 교사의 참수 뉴스가 나오면서 전세계가 충격을 받았습니다. 이 테러는 표현의 자유를 가르치던 중학교 교사가 이슬람 극단주의에 빠져있는 18세의 청년에게 참수를 당한 사건이었다.

    또 이번에 29일 오늘 오전 9시정도에 프랑스 남부 니스의 노트르담 성당에서 흉기난동 사건이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이중에 사망자는 최소 3명이고, 한명은 참수가 되었으며, 여러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이 사건의 용의자는 경찰이 쏜 총을 맞고 병원으로 옮겨졌다고 합니다.

    참수뜻

    참수뜻은 머리를 베는 형벌로 과거에도 엄한 처벌 중에 하나였습니다. 한자 그대로 '벨 참'과 '머리수'를 사용을 하는데 의미 그대로 머리를 벤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끔 우리나라의 사극을 보면 망나니가 입에 술을 머금고 칼에 내 뿜어주면서 죄인의 머리를 베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런한 참수는 왕권의 강화와 군사력을 보여주면서 형벌에 대한 두려움을 주는 역할을 하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참수의 도구

    참수는 검이나 도끼를 사람이 사용을 할 때도 있지만, 단두대와 작두와 같은 기구를 사용할 때도 있습니다.

    이슬람

    이런 참수는 잔혹한 형벌이라서 많은 국가에서 사라졌지만, 아직까지 이슬람 샤리아 율법을 따르는 사우디, 예멘, 카타르는 법률에 참수형을 두고 있다고 합니다. 이 중에 실제로 집행을 하는 나라는 사우디가 있다고 합니다.

    마무리하면서

     

    프랑스 중학교 교사와 오늘 발생한 3명의 사망자에 애도를 표합니다. 이슬람 선지자 무함마드 만평을 보여줬다는 이유로 잔혹한 형벌이었던 참수를 하는 건 옳치 않은 일이고, 종교적인 성향이 다르다는 이유로 흉기 난동 사건을 벌인 사람도 옳치 않은 건 당연한 일입니다. 과거에 하도 잔인하여서 대부분의 나라에서 없어진 형벌인 참수... 다시는 이런 일이 안 생겼으면 합니다.

     

    신창원 죄목 강도치사죄로 무기징역

    지난 8일 재방송된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에서 신창원이 4.5미터의 외벽을 통과한 방법을 방송하였습니다. 신창원의 죄목 신창원의 첫 죄는 절도죄로 소년원에 수감이 되면서 시

    ymisdiss.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