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발적이고 신조어인가 싸발적 뜻 분석

요새 유행하는 단어 "싸발적이고"에 대해서 궁금해 하는 분들이 있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략적 느낌으로 쌍자음이 들어가기때문에 어떤 단어의 변형된 것이라 생각하실 겁니다. '네 맞습니다' 이 단어는 아프리카TV의 BJ감스트가 유행어처럼 쓰는 단어가 시청을 하는 시청자들이 사용을 하면서 유행하게 된 단어입니다.

감스트는 누구인가?

감스트는 본명은 김인직으로 1990년 1월 8일생 입니다.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는 인터넷 방송인으로 2012년 2월부터 아프리카TV에서 피파 온라인2로 방송을 시작하였습니다. 게임방송을 주로하는 BJ로 요새는 리그 오브 레전드, GTA 5 등을 주로 한다고 합니다. 

"싸발적이고"의 의미

위의 이미지에서 처럼 감탄사와 비슷하게 욕을 순화시켜서 사용하는 단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방송에서 대놓고 욕은 할 수 없다 보니 비슷한 단어를 사용하다 보니 "싸발적이고"라는 단어가 탄생했습니다. 주로 리듬을 붙여서 "오우 오우 싸발적이고"의 표현을 주로 사용하고, 때로는 "오우 오우 오목적이고"라는 단어를 사용할때도 있습니다. 욕을 순화시켜서 사용하다 보니 시청자 반응이 좋아서 자주 사용하면서 리듬을 붙여서 사용하면서 감탄적이 표현까지 된 것입니다.

 

마무리하면서

요새는 공중파보다도 유튜브 채널이 발달하면서 유명BJ가 사용하는 단어가 유행어가 되는 시대가 왔습니다. 남녀노소 모두가 텔레비젼보다는 유튜브 방송을 더 많이 시청을 하는 시대이다 보니 유명BJ가 사용하는 단어 및 행동을 따라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새로운 트렌드인 것 같습니다.결론적으로 '싸발적이고'는 방송에서 욕을 할 수 없으니 순화하여 사용한 단어이고, 여기에 리듬을 붙여서 사용하다 보니 유행어까지 되어 버린 단어라 할 수 있습니다. 신조어라고 하기 보다는 유행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2020/07/11 - [라이프뉴스] - 710 부동산대책 발표된 내용 총정리

 

710 부동산대책 발표된 내용 총정리

어제 7월 10일 오전에 경제부총리님와 국토부장관 외 관계자가 22번째 부동산대책을 발표하였습니다. 617대책이 대출규제에 관한 내용을 발표하였다면 이번에는 부동산세재를 개편하는 내용이 ��

ymisdiss.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