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샛별이 지창욱 나이와 배우생활 그에 대해 알아보자.

주말드라마 시청률 2위의 편의점 샛별이 인기 방영중입니다. 똘기 충만한 4차원 알바생 샛별이와 허당끼 넘치는 훈남 쫌장님 최대현의 24시간 예측불허 로코 드라마로 저도 꼭 본방사수 하는 드라마입니다. 2020년 6월 19일에 첫회를 시작으로 2020년 8월 8일 종영하는 SBS 금토드라마입니다. 이런 인기가 좋은 드라마에 최대현역을 맞은 배우 지창욱이 궁금하기에 그에 대해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편의점 샛별이

목 차

지창욱의 어린시설

지창욱 어린시절

지창욱은 1987년 7월 5일생으로 올해 33살입니다. 경기도 안양시에서 태어났습니다. 지창욱은 안양시의 남자학교인 신성중학교와 신성고등학교를 재학하였으며, 어렸을때 부터 어디 나서는 것을 싫어했고, 멋을 부리고 다니지도 않았습니다. 보통 학생들처럼 공부만 하던 학생이었고, 딱히 무엇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무엇을 위해 이러고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TV속의 배우를 보고서 "아 배우를 하면 좋겠다." 이런 생각을 하게 되었지만, 홀어머니의 반대가 심하였습니다. 그러나, 같은 반에 먼저 배우로 데뷔한 친구 류덕환을 보고서 연극영화과 입학을 위해서 연기학원을 다니게 되었고, 4개월 가량 열심히 학원을 다니면서 실기를 준비하였고, 운이 좋게 단국대 연극영화과에 입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끝난게 아니라, 다른 학생들에 비하여 연기공부가 부족한 지창욱은 학교생활이 만만치는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단편영화를 찍는 선배와 다니면서 단편영화를 꾸준히 찍게 되었습니다. 단편영화를 찍으면서 배우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드라마

지창욱 드라마

 

지창욱 드라마

2009년 드디어 인기드라마 '솔약국집 아들들'에서 막내아들 송미풍역으로 출연을 하게 되면서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 다음해 2010년 10월부터 방영한 출생의 비밀, 고부갈등, 기억상실등의 스토리가 전개되는 대히트작 '웃어라 동해야'의 주인공 동해역으로 확정되면서 명실상부한 스타배우로 등극하게 됩니다. 그 후 만화 원작의 '무사 백동수'에서도 주인공 백동수역할을 맡으면서 다른 연기력이 출중한 배우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면서도 신인 배우답지 않게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그 다음해 '기황후'에서는 원혜종 역할을 맡았는데 꼭두각시 황태제에서 질투에 눈 먼 광기가 찬 황제 역할 까지 잘 소화하면서 연기력 만땅 배우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이 작품으로 2013년 MBC에서 특별기획부분 남자 우수연기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2014년에 '힐러'에서는 박민영, 유지태와 함께 주연을 맡았습니다. ;힐러'는 국내보다는 중국에서 방영을 하였는데 그 당시에 중국에서 한국 남자배우 1순위 될 정도로 인기가 많았습니다. 그 후 중국에서 활동을 하게 되었는데 '선풍소녀2'를 통해서 동시간대 시청률 1위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하였습니다. 2016년 TVN액션드라마 'THE K2'에서는 지창욱은 용병 출신 보디가드 김제하 일명 호출명 K2역을 맡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화려한 액션과 조각같은 몸매로 액션배우의 반열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그외 작품

지창욱 작품

영화 웰컴투동막골의 박광현감독은 드라마 '힐러'를 보고서 새로운 작품 '조작된 도시'에 지창욱을 캐스팅하게 됩니다. '조작된 도시'는 화려한 액션과 CG를 필자도 아주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박광현감독은 이 작품에서 지창욱은 무술팀보다도 액션을 더 잘 소화하였다고 극찬을 하였습니다. 2017년에는 한국에서도 인기를 끌었던 신카이 마토코 감독의 '너의 이름은'더빙판에서 주인공 타치바다 타키역의 목소리를 맞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당시 연예인 성우의 안 좋은 여론이 있었으며, 고등학생인 타치바다 타키의 목소리를 20대의 지창욱이 소화하기에는 약간 부족함이 있어서 혹평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2017년 로맨틱 코미디물 '수상한 파트너'에서는 남지현과 연기 호흡을 맞추었습니다. 여기서 연기력과 애절한 눈빛, 부드러운 제스처와 섹시함으로 여심을 흔드는데 성공하였습니다. 그 후 군에 입대를 하면서 잠시 팬들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여담으로 엄청난 축구 실력자라고 합니다.

특기 및 취미

지창욱
지창욱

가수 못지않게 뛰어난 가창력을 지녔다고 합니다. 라이브는 2시간도 충분히 소화를 하고, 대극장 뮤지컬도 6개월동안 97회나 하였다고 합니다. 종교는 불교이며, 당근을 싫어합니다. 탕수육은 부먹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꼬마'라는 이름의 반려견 베들링턴 테리어를 키우고 있습니다. 팬들의 싸인이나 사진요청에는 항상 흔쾌히 응하여 준다고 합니다. 뮤지컬 덕후로 관객석에서도 자주 목격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인간수업에서 오지수역을 한 김동희와 같이 조승우의 팬이라고 합니다.

최근 작품

편의점 샛별이 지창욱

최근에는 방영중인 편의점 샛별이에서 쫌장님 최대현역을 맡아서 열연중입니다. 편의점 샛별이는 4차원 알바생과 허당 점장의 로코드라마입니다.  갖가지 많은 논란이 있었지만 일상에서 쉽게 찾는 편의점이라는 공간에서 펼쳐지는 참신하고 웃긴 에피소드들이 많아서 재미있는 드라마입니다. 역시 편의점 샛별이에서는 지창욱과 김유정의 케미가 인기의 비결이 아닌가 하는 생각입니다. 편의점 샛별이는 스피드한 전개와 웹툰의 검증된 스토리 여기에 우리 사회의 20대와 30대를 대변하는 듯한 점장님 최대현, 이런 느낌으로 시청자들의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마무리하면서

배우 지창욱

배우 지창욱, 개인적으로는 참 성실하면서 열정이 있는 배우 같습니다. 또한, 당연히 배우로써의 연기력도 우수하고 팔색조의 매력도 있는 배우입니다. 지창욱은 배우는 작품으로 보여주는 것이 대부분인 만큼 작품을 한다는 것에 대해서 하루 하루를 행복하게 작업하고 싶다고 합니다. 나중에 나이를 먹어서 선배배우가 되었을때 후배 배우들이 '제법 좋은 배우' 그렇게 바라봐줬음 하는 바램이있다고 합니다. '제법 좋은 배우' 참 좋은 말 같습니다. '제법 좋은' 이란 수식어는 어디를 붙여도 멋진 말이 되는 만큼 이런 수식어가 붙기 위해서는 항상 노력해야 한다는 생각이 부쩍 듭니다. 저는 '제법 좋은 아빠'가 되고 싶은 1인입니다. 

 

편의점 샛별이 김유정 자세히 알아보기

편의점 샛별이는 6월 19일 금요일 저번주 부터 방영을 한 SBS금토드라마입니다. 똘기 만땅의 4차원의 알바생 정샛별과 훈남인 점장 최대현이 편의점을 무대로 펼치는 24시간 코믹 로맨스입니다. ��

ymisdiss.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