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베뜻, 일베저장소

    2010년 전의 일베뜻

    일베는 디시인사이드의 '일간 베스트 게시물'의 줄임말입니다. 디시인사이드는 대한민국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로 게시판격에 해당되는 갤러리와 개인 페이지인 갤로그, 뉴스 페이지인 디시뉴스 등 부속 서비스를 제공한다. 각각의 갤러리마다 매우 다양한 성향을 가지고 있고, 익명성이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현재의 일베뜻, 일베저장소 일명 일베

    일베저장소(일간베스트 저장소, 약칭 일베)는 주식회사 유비에이치에서 통신판매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인터넷 커뮤니티입니다. 주로 정치, 유머 등을 다루고 있으면, 2010년경부터 디시인사이드의 사용자들이 갈라져 나와 활동하게 된 것이 시초입니다.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코미디 프로그램 갤러리 사용자들이 갈라져서 이러한 사이트가 생겼다는게 정설입니다.

    일베가 금기사이트인 이유

    일베는 코미디 프로그램이나 유머 정치 등 다양한 글을 올리며 자유로운 대화 및 소통의 커뮤니티 였지만, 언제부터인가 극우성향으로 편중되어 버렸습니다. 사회적 물의가 있는 사건 중심에는 일베가 등장하기 시작하였으며, 사회에서 금기가 되는 사이트가 되어버렸습니다. 고인에 대한 조롱, 폭행 사건, 가짜 뉴스등 반사회적 행동들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일베는 자극적인 내용이 있는 만큼 별도의 가입 없이 사이트에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평일에 동시 접속자 2만명가량이 나오는 사이트입니다. 일베저장소의 일간베스트 게시판은 매우 자극적인 내용들이 많습니다. 일반인이 보면 불편한 글도 많습니다. 물론 유머 글, 정보글등이 휠씬 많기는 하기잠, 자극적인 내용이 조회소나 추천이 많기 때문에 자극적인 내용이 많습니다.

     

    마치며...

    일베 사이트도 커뮤니티를 하는 소통의 사이트입니다. 자신의 의견을 주장하는 곳인 만큼 무조건으로 나쁘다고는 할 수 없지만, 관심을 받고 싶고 추천을 받기 위해서 너무 자극적이고 반사회적인 내용은 자제를 하였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건전하고 예의 있는 인터넷 문화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