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신도시 넥스트 콤플렉스에 롯데몰이 들어설 예정 [past news]

    지난 포스팅에서 넥스트콤플렉스의 민간사업자공모에 대해서 포스팅 했습니다.

     

    넥스트 콤플렉스 민간사업자 선정에 롯데 컨소시엄, 호반 컨소시엄 공모

    얼마전 포스팅에서 넥스트 콤플렉스의 민간사업자 공모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습니다. 넥스트 콤플렉스 검단신도시의 랜드마크가 되나. 검단신도시의 세번째 특화구역 넥스트 콤플렉스 검단신�

    ymisdiss.tistory.com

    롯데건설 컨소시엄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

    검단 롯데몰 위치

    검단신도시의 넥스트콤플렉스 민간사업자 공모에 롯데건설 컨소시엄과 호반건설 컨소시엄이 사업제안서 공모를 하여서최종적으로 롯데건설 컨소시엄이 선정되었습니다.롯데건설컨소시엄은 롯데건설, 금호산업, 메리츠종합금융증권, 하이투자증권, 코람코자산운용 등 10개 법인입니다. 롯데건설이 추진하기 때문에 롯데몰 수원점, 롯데몰 김포공항점 등과 같이 롯데몰 검단점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검단 넥스트콤플렉스는 어떤 곳이길래 롯데몰이 되는 것일까요?

    넥스트콤플렉스는 검단신도시 101 역세권 개발사업 중에 포함된 특화구역으로 상업용지 C1, C9와 주상복합용지 RC1 등 대지면적 49,540㎡를 개발하는 사업으로 문화, 상업, 업무, 주거시설이 포함된 신개념의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이번에 선정된 롯데건설 컨소시엄은 6종의 개발필수시설 ( 멀티플렉스 영화관, 대형서점, 문화센터, 컨벤션, 키즈테마파크, 스포츠테마파크) 를 연면적 55,000㎡에 설계하고 건축하여야 합니다. 토지매매계약을 하고서 2년이내에 착공을 하여야 하며, 착공 후 4년이내에 준공을 해야합니다. 검단신도시 1단계이 랜드마크로 부상할 넥스트콤플렉스 롯데몰이 기대가 됩니다.

    롯데건설의 서부정책

    출처 롯데건설

    롯데건설은 작년 말에 서울 마곡에 마이스복합단지 특별계획구역에 엄청난 투자를 단행하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마곡 도시개발구역 82,000㎡에 총사업비 3조 3천억을 투자하여서 컨벤션과 호텔, 문화집회시설을 건립하기로 하였습니다. 이 마이스복합단지에는 면제점, K팝 뮤지엄, 메디컬 단지, 연구개발 거점들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연면적이 79,000㎡로 삼성 코엑스의 1.5배나 되고, 롯데월드타워의 연면적과 비슷한 규모입니다.

    마치며..

    검단신도시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롯데몰은 인천도시철도 1호선의 신설역에 붙어있는 초역세권의 복합문화상업시설입니다. 검단신도시의 계획인구 18만명에 검단과 주변 배후수요 40만명이 찾는 명소가 될 것입니다. 롯데몰은 지금까지 타 지역에 생겼을때 높은 부동산가격 상승이 있었습니다. 이에 검단신도시의 수분양자들은 환영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롯데는 상암DMC에서 부터 검단에 이르기까지 서부권 진출을 하고 있습니다. 검단신도시 롯데몰은 2021년 7월에 착공예정에 있으며, 2024년 11월에 준공예정에 있습니다. 멋진 랜드마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richeville.myrehouse.com/

     

    검단역 법조타운 리슈빌S 검단신도시 오피스텔 모델하우스 대표상담

    검단역 법조타운 리슈빌S 인천1호선검단역 도보2분 인천지방법원검찰청이전확정 검단신도넥스트콤플렉스 전세대복층테라스 대표번호 1668-4459

    richeville.myrehouse.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