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벌래 용산구 후암동에 이어서 영등포구 여의도 방송예정 [ MBC ]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부동산예능 돈벌래가 MBC에서 금요일 저녁 8시 50분에 방영을 했습니다. 1회에서는 용산구 편으로 용산구의 정비창이야기, 후암동 이야기등 생생한 현장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MBC 돈벌래는 어떤 프로그램인가요?

    출처 MBC 돈벌래

    돈벌래는 내 자산의 76%가 부동산인 이 시기에 계속적으로 나오는 부동산 정책과 규제에서 재 재산을 지키는 정보를 예능식으로 풀어주는 부동산예능방송입니다. 

    돈벌래의 진행자

    출처 MBC 돈벌래

    MC 김구라

    거침없는 프로직설러인 김구라가 부동산예능에 등장했습니다. 브레이크 없는 질문과 예능부터 시사까지 장르 제약 없는 방대한 지식을 활용하여서 부동산의 사이다 해법을 찾아드립니다.

     

    MC 이유리

    부린이로 나오는 이유리는 연기, 예능, 요리 , 먹방까지 마스터 했지만, 이번에는 부동산을 정복하기 위해서 질문의 여신으로 등장합니다.

     

    부동산 도시계획 전문가 김경민

    하버드 부동산 박사이면서 서울대 도시계획 교수님인 화려한 스펙의 보유자로 객관적인 분석과 지역의 인문학 이야기 까지 풀어주는 부린이들의 눈높이 선생님으로 나옵니다.

     

    오픈닝에서는 김구라가 이유리에게 "자가예요, 전세예요?" 라고 거침 없이 물었는데, 이유리가 "어렵게 자가요" 라고 재치있게 대답을 하였습니다. 김구라는 "부동산 투자로 5억원을 손해본 실패담" 을 이야기하기도 하였습니다.

    1회 용산구편 내용

    출처 MBC 돈벌래

    1회에서는 용산구에 대해서 나왔습니다. 용산구는 서울의 중심에 있는 곳으로 한강북쪽에 있는 지역입니다. 7개의 한강다리가 연결된 교통 핵심지역이 용산은 북쪽으로는 남산이 있고, 남쪽으로는 한강이 있는 입지입니다. 지리적인 입지는 두말 하면 입이 아픈 지역입니다.

     

    출처 MBC 돈벌래
    출처 MBC 돈벌래

    용산구편에서는 터줏대감으로 용산구 15년차 조영구가 게스트로 나왔습니다. 또한, 권영세의원님이 나와서 용산국제업무지구에 대한 찬성의견을 강하게 내 놓으시고, 이에 김경민교수님이 과포화 상태인 오피스의 공급에 대해서 이야기해서 서로 찬반의견의 대립이 있기도 했습니다. 용산국제업무지구는 2007년도 오세훈시장시절에 발표되었다가 최근에 용산구 정비창에 1만호의 주거단지를 계획한다는 정부에 발표에 주민들이 반대를 하는 곳입니다. 용산구 정비창은 축구장의 70배의 면적으로 서울의 대규모로 남은 유일한 부지입니다. 국제업무지구 발표와 무산으로 용산구의 부동산가격이 오르고 내린다는 내용도 있었습니다. 개발호재가 대단한 것 같습니다.

    출처 MBC 돈벌래

    부동산 예능의 돈벌래는 직접 현장답사를 다니는데 부동산 중개업소에 들려서 용산구의 현재 부동산 상황을 리얼하게 방송하여 주었습니다. 최근에 용산구에 집을 샀다는 부동산 중개업소 실장님의 말이 머리에 남았습니다.

    출처 MBC 돈벌래

    용산구 선술집의 사장님과의 생생한 토크에서는 용폭이라는 말이 인상깊었습니다. 용폭이란 용산구 정비창의 주거단지에 임대주택이 들어 오면 폭망하고, 임대주택이 안들어오면 폭등한다는 이야기라 합니다. 이에 김경민교수님은 외국에서는 기숙사 같은 청년들이 거주하는 곳을 도심지에 넣어서 지역상권 발전과 치안이 좋아 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임대주택이 꼭 나쁜 것은 아니다라는 설명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출처 MBC 돈벌래

    조영구가 자주 다니는 백반집에서는 주식투자의 귀재 존리님이 나오셔서 부동산과 주식에 대한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주식도 부동산처럼 단타를 보지는 말고, 장기적인 투자 안목을 가지고 있어야 된다는 내용의 이야기를 하셨는데 투자에 대한 마인드를 꼭 배우고 싶은 분이라 생각합니다. 

    돈벌래 2회 영등포구편

    출처 MBC 돈벌래

    이번주 금요일의 예고편에서는 영등포구 편이 방송이 된다고 합니다. 여의도와 영등포동과 문래동이 있는 영등포구는 수도권에서 서울을 진입하기에 가장 좋은 위치에 있으며, 국회의사당과 많은 증권가가 있는 여의도가 있는 영등포구 참 기대가 많이 됩니다. 영등포역의 뉴타운개발 계획에 따른 가격상승이 있는 지역이라 기대가 큽니다. 부동산 중개업소 분은 영등포구 아직도 안 늦었다는 이야기에 꼭 본방사수를 해야 되는 지역 같습니다.

    마무리

    부동산 예능 프로그램 돈벌래는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2회분을 방영을 하고 시청자 반응이 좋으면 정규방송으로 됩니다. 필자생각으로는 일부 언론에서는 부동산투기를 조장한다고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대한민국의 부동산정보를 재미 있게 들을 수 있으며, 바쁜 일상에 우리동네 정보도 쉽게 알지 못하는데 우리동네의 부동산정보도 습득을 할 수 있는 것 같아서 고퀼리티의 부동산정보 프로그램이라 생각합니다. 정규방송으로 편입이 되서 서울부터 전국적인 부동산정보를 보았으면 합니다. 그리고 부정적인 면도 조금더 보여주는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방송이 되었으면 합니다.

    영등포구에 영등포시장역과 국회의사당역의 더블역세권 여의도 써밋도 궁금하시면 아래로...
     

    여의도 써밋 영등포시장역 오피스텔 분양 (feat 황금매물TV)

    계속되는 부동산대책에 서울에서는 아파트 규제를 피해서 오피스텔, 생활형 숙박시설, 근린상가 등 수익형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그 중에 금융타운인 여의도는 서울에서 가장

    ymisdiss.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