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보쌈 무김치 군침 돌게 하네요.

요새 코로나 때문에 집콕을 하면서 TV와 많이 친해졌습니다. 다들 하시는 것이지만, 소파에 누워서 무한 채널 돌리기 중에 'MBN의 알토란'에서 채널고정을 하였습니다.

 

알토란 보쌈 무김치
알토란 보쌈 무김치

알토란은 예능프로그램으로 2014년 10월부터 방영한 장수 프로그램입니다. 대한민국 대표 세프들의 집밥 비법을 공개하는 정보프로그램입니다. 요새 같이 입맛이 떨어질때 보면 침샘을 자극하는 방송입니다. 오늘은 보쌈에 싸먹도 맛있지만, 그냥 흰밥에 비벼서 먹어도 꿀맛 같은 김하진의 보쌈무김치비법을 보았습니다. 입에서 침샘이 멈추지를 않았습니다.

김하진의 알토란보쌈 무김치 비법

1. 채를 썬 무 900그램에 물엿 반 컵과 소금 2큰 술을 넣고 20분간 절인 뒤 물기를 꼭 짜서 준비합니다.( 절이는 중간중간에 한 번씩 섞어줍니다.)

알토란 보쌈 무김치

2. 투명 볼에 물기를 제거한 무채를 넣고서 고운 고추가루 반컵을 넣고 살짝 섞어준 후, 굵은 고추가루 반컵을 더 넣고서 섞어줍니다. 대충 무김치의 색깔을 입혀주면서 매운 맛을 넣는 단계입니다.

알토란 보쌈 무김치

3. 이제 양념을 넣어줄 차례가 왔습니다. 다진 마늘 6큰 술과 다진 생강 1큰 술과 매실청 3 큰술을 넣어서 섞어줍니다. 고급진 단맛이 탄생할 것 같습니다. 

알토란 보쌈 무김치

4. 다진 새우젓 3큰 술을 넣는데 이때 새우젓의 양은 기호에 따라서 더할수도 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온갓 양념이 잘 어울려줄 수 있게 밀가루 풀 5 큰 술을 넣습니다. 밀가루풀이 지금까지 넣은 양념의 조화를 잘 만들어 줍니다. 밀가루 풀이 들어가면서 수분이 쭉 빠진 무채 양념에 섞임을 조화롭게 합니다. 이제 잘 버무려서 섞어줍니다.

알토란 보쌈 무김치
알토란 보쌈 무김치

5. 이제 식감을 잘 살려주고 맛에 향을 더해 줄 야채를 넣습니다. 손질한 실파 80그램과 손질한 부추 80그램과 손질한 미나리 80그램을 넣어서 살짝 살포시 버무려 줍니다.

알토란 보쌈 무김치
알토란 보쌈 무김치

6. 집에 있는 배를 채를 이쁘게 썰어서 약 200그램 정도를 넣고, 통깨 5큰 술을 넣어서 재료들을 잘 버무려 줍니다. 

알토란 보쌈 무김치
알토란 보쌈 무김치

7. 이제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이때 보쌈고기가 같이 있으면 배추잎에 싸서 보쌈무김치 넣고 고기 넣고, 소주 한잔 먹고 먹으면 그렇게 맛있을 수 없는 보쌈무김치입니다. 

▼재료 구매를 한번에 바로 다음날 택배로 받아 보실라면 아래 그림을 클릭하세요▼

마무리하면서

솔직히 방송은 잘 보았습니다. 보쌈 무김치는 야들야들한  보쌈고기와 아삭아삭한 식감, 고유의 시원하고 칼칼한 맛이 좋아 보쌈고기와 환상의 콤비를 만드는 무김치입니다. 그렇치만, 생각보다 재료가 많이 필요하고 손맛이 없는 분이나, 요리를 잘 안 해 본 분들은 만들기가 쉽지는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냥 만들어 놓은 걸 오늘 주문하면 내일 아침에 먹을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2020/04/20 - [라이프 매거진] - 킬바사 소세지 간편한 화사 조리법

 

킬바사 소세지 간편한 화사 조리법

킬바사 소세지 맛있게 하는 조리법 1. 후라이팬에 높이 1㎝정도로 물을 부어 줍니다. 2. 센불에 익혀줍니다. 3. 약 5~7분정도 물이 졸아 들때까지 끊여줍니다. 4. 킬바사 소세지를 한번 뒤집어 줍니�

ymisdiss.tistory.com

2020/04/20 - [라이프뉴스] - 아구탕 (아귀탕) 맛있게 끊이는 방법 공개

 

아구탕 (아귀탕) 맛있게 끊이는 방법 공개

아귀는 생긴 건 맘에 안들지만, 아구탕은 맛이 끝내줍니다. 아기는 비린내가 적어 다양한 연령층에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청량고추를 넣어서 칼칼하게 끓여서 시원한 속풀이 해장국으��

ymisdiss.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