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 연장선 드디어 국토부 승인 조만간 착공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 연장 기본 계획

    검단신도시 인천도시철도 연장
    검단신도시 신설역 역사

    2년전 인천광역시는 인천지하철 1호선을 검단까지 연장하면서 3개의 역사가 추가로 신설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3개의 역은 계양역에서 3.5㎞ 떨어진 곳에 101역을 신설하고 2.6㎞와 0.8㎞ 간격으로 2개 역사를 추가한다고 합니다. 계양에서 검단신도시까지 총 구간 거리는 6.9㎞로 전철역이 3개 생기는 것입니다. 검단은 교통이 안 좋은 곳으로 유명하였습니다. 이번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 연장으로 서구의 원당, 불로지구에 교통 인프라 개선이 크게 될 것이라 생각도 됩니다.
    인천 지하철 1호선 중 계양역은 현재 공항철도가 다는 곳으로 101신설역에서는 한 정거장 차이 입니다. 공항철도는 타 보신 분은 알겠지만, 서울역까지 20~30분만에 도달할 수 있는 아주 빠른 도시철도입니다. 이에 검단신도시가 서울과의 접근성을 한층 더 높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인천도시철도 1호선 국토부 승인에 따른 착공

    Pixabay로부터 입수된 유봉, yubong 정,Jenog님의 이미지 입니다.  

    이번에 드디어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 연장이 국토부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 사업은 총 사업비는 7977억원이 투입됩니다. 인천시는 올해 하반기에 공사를 착수하여서 2024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1차 사업계획 변경 구간은 계양역에서 서구 원당동에 있는 101역사까지 3.310㎞를 연결하는 공사인데 경인 아라뱃길의 하부 통과구간이 있어서 그 구간은 쉴드TBM특수공법을 적용하여 안전하게 시송을 할 계획이라합니다. 정거장과 출입구는 검단신도시 택지개발계획과 부합되도록 선정하였으며 환승동선을 최소화하여서 이용객 편의 향샹을 도모하는데 힘썼다고 합니다.

    차량은 철제차륜 중량전철로 금회 8량 1편성이 추가되어 총 35편성이 유인운전 시스템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열차의 운행시간은 출,퇴근시에는 4.5분, 평상시에는 8.5분으로 계획하였다고 합니다.

    인천도시철도1호선 검단연장선은 공항철도와의 연계인프라 및 인천 북부지역 지하철 네트워크를 구성하여서 검단신도시의 교통체증해소를 해결할 것입니다.

    인천도시철도 1호선 검단연장선 뉴스영상

     

     

    검단신도시 개발 계획에 따른 변화 궁금해서 알아봤어요!

    많은 개발호재가 있는 검단신도시의 최고 중심지에 계룡건설에서 오피스텔을 시공예정이라고 합니다. 검단신도시는 서울 초인접, 서북부의 마지막 신도시로 18만명의 배후수요를 가지고 있습��

    ymisdiss.tistory.com

     

     

    검단신도시계룡리슈빌 - richeville

    검단신도시 계룡리슈빌 신규오픈 검단역 도보 200미터거리에 최고의 위치 전세대 복층구조 검단신도시 첫 브랜드 오피스텔 349실 상가 45실

    richeville.myrehouse.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