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신도시 개발계획도와 조감도에 따른 변화 궁금해서 알아봤어요!

많은 개발호재가 있는 검단신도시의 최고 중심지에 계룡건설에서 검단신도시 계룡리슈빌을 시공예정이라고 합니다. 검단신도시는 서울 초인접, 서북부의 마지막 신도시로 18만명의 배후수요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족형 친환경 도시로 청라경제자유구역, 김포한강신도시, 일산신도시와 검단산업단지와 연계되는 수도권 서북부의 거점도시입니다. 도시의 품격을 높이는 5개지역의 특화지역 설계로 인기가 좋습니다.

    검단신도시 지구 조감도

    도시의 품격과 생활의 가치를 높이는 검단신도시 사업개요

    인천 검단신도시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존하고 있으며, 유구한 역사의 발자취를 담고 있는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이어주는 곳입니다. 

    사업개요

    검단신도시 사업개요

    • 사업명 : 검단지구 택지개발사업
    • 위  치 : 인천광역시 서구 당하, 원당, 마전, 불로동 일원
    • 면  적 : 11,105,739㎡(336만평)
    • 세대수 : 75,851세대
    • 인구수 : 187,081명

    사업시행자 : LH공사(50%), 인천도시공사(50%), 인천광역시

    서울 도심 약 20㎞거리에 있는 교통여건

    검단신도시 교통여건

    여러가지 교통개발 호재를 품은 수도권 명품자족도시로 인천국제공항 약30㎞, 서울 도심 약 20㎞,인천광역시청 약15㎞로 사통팔달 교통의 요지로 거듭날 예정입니다.

    •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연장선(2024년 개통예정) 신설로 서울역까지 약 40분대 진입
    • 올림픽대로와 연결되는 원당~테리간 광역도로신설(예정)로 여의도까지 약 30분대 진입
    • 공항고속도로와 연결되는 검단~경명로간 도로 신설(예정)
    • 사업지구 인근 인천공항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접근 용이

    검단신도시의 프리미엄을 더 하는 5개의 특화구역

    탁월한 입지와 쾌적한 환경, 거대 배후수요에 최상급 미래가치까지 있는 검단 신도시의 5개의 특화구역이 있습니다.

    첫번째 특화구역 커넬콤플렉스

    커넬 콤플렉스
    커넬 콤플렉스

    도시 중심부 지하철역과 인접한 위치로 상업 문화 복합단지로 조성됩니다. 중앙 호수공원과 연계되는 수변형 상업 특화거리 브리지 타운을 조성하고 입주민 거주 지역이 편리한 보행로로 연결됩니다. 상업과 업무 그리고 문화와 여가를 친환경적으로 즐길 수 있는 생활 공간이자 휴식 공간을 제공합니다.

    두번째 특화구역 휴먼에너지타운

    휴먼에너지타운은 에너지를 직접 생산하고 소비하는 자급자족 시범단지입니다. 생활 가로축을 중심으로 공동주택, 연립주택, 단독주택, 주거단지가 형성되고 단지에서 보행로를 통해서 다양한 공원과 풍부한 녹지로 연결되는 사람과 자연이 건강항 상생과 조화를 이루는 타운입니다. 

    세번째 특화구역 넥스트 콤플렉스

    넥스트 콤플렉스는 미래지향적 시스템을 갖춘 검단신도시의 랜드마크입니다. 간선도로와 보행가로축이 만나는 역세권에 위치한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쇼핑몰, 키즈몰, 엔터테인먼트, 비지니스 호텔, 업무지원시설까지 갖춘 편리한 상업공간입니다. 빌딩 자동화 시스템과 지능형 빌딩 시스템 등으로 빌딩 에너지 관리 시스템 등 스마트한 미래지향적 빌딩으로 거듭 발전하는 미래도시입니다. 

    네번째 특화구역 워라밸 빌리지

    커넬 콤플렉스와 공동주택이 붙어 있는 최적의 입지는 물론, 여기에 자연형 근린공원으로 이어지는 보행 가로축으로 삶의 질을 한층 더 높입니다.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다양한 방식의 소형 주거단지를 제공하여서 주거 문제를 해소하고 원격근무가 가능한 환경 청년들의 생산적인 활동을 돕기 휘한 청년 문화 공간 여기에 자녀 교육 및 보육 관련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양한 커뮤니티시설까지 일과 삶의 균형이 있는 빌리지입니다.

    마지막 특화구역 스마트 워드업

    스마트 워드업은 지역 내에 고용창출과 경쟁력 확보에 중심 기능이 있는 첨단 산업단지입니다.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나가는 전략적 공급기지를 조성하고 생산공정의 ICT 기술을 적용한 지능형 공정과 관련 기업을 유치합니다. 또한, 남부 생활권의 주거 기능과 인접해 있으므로 주변의 쾌적한 거주 환경을 위한 연구개발 등의 산업지원 기능으로 조성될 것입니다. 사업 성장축 북측으로는 복합물류유통시설과 광역물류복합단지가 있는 유통기지를 건립합니다.

    마무리하면서

    검단신도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입지적인 요건은 서울과 인접하여서 최적의 입지라 할 수 있으며, 336만평의 넓은 땅에 자연친화적이고 계획적인 도시를 조성한다는 것에 기대감이 큽니다. 특히, 계획된 5개의 특화구역은 검단신도시의 품격을 높여주면서 자족도시로써의 모습을 만들어 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배드타운이 아닌 자족도시로 거듭나는 검단신도시를 빨리 보고 싶습니다. 요새 넥스트 콤플렉스의 주변이 개발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필자도 이번에 계룡건설에서 시공하는 검단신도시 계룡리슈빌에 관심이 있습니다. 모두 부자되는 그 날까지 열심히 공부합시다.

     

    검단신도시 검단역 법조타운 리슈빌 모델하우스 오픈 예정

    이번 8.4부동산대책까지 현 정부에서는 규제 중심의 부동산 정책을 통한 "투기세력 차단", "실수요자 중심"의 시장을 유도하기 위한 방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정부 출범이후 지��

    ymisdiss.tistory.com

     

    검단신도시계룡리슈빌 - richeville

    검단신도시 계룡리슈빌 신규오픈 검단역 도보 200미터거리에 최고의 위치 전세대 복층구조 검단신도시 첫 브랜드 오피스텔 349실 상가 45실

    richeville.myrehouse.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